그린하다 사업방향 그린하다는 그린워싱을 예방하고 진실성 있는 온/오프라인 친환경사업 환경의 구축 합니다. 1. 지구에 The 하다 그린워싱의 확산을 막고 진정한 친환경 제품에 ‘그린하다’만의 기준을 확립 참된 친환경 실현 - ‘그린하다’만에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수치산정을 통해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‘그린하다‘ 마크 부여 검증 기준 (예시) 생산에 소비되는 에너지의 양 - 에너지 생산은 주된 온실가스 배출산업으로 산업별 기준치를 설정 공정에 친환경성 재활용 소재의 사용 생산자책임 재활용 여부 및 비율 폐기의 형태 화학적 처리 - 기저 산업에 대한 통찰과 이해, 전문 연구 인력을 통해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산업별 수치 기준을 제시 2. 사람에 The 하다 - 농업은 산업공정 다음으로 많은 온실가스를 배출하고 토양과 수질의 오염을 야기하는 산업 - 친환경, 유기농 농장들과 인증/협업/관리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활성화 도모 - 친환경 실천 농장들에 검증을 통한 '그린하다 농장' 브랜드 부여 검증 기준 (예시) 토양 검사잔류농약검사작물검사수질검사 - 기저 산업에 대한 통찰과 이해, 전문 연구 인력을 통해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산업별 수치 기준을 제시 3. 세상에 The 하다 (GreenHada 캠페인) - ESG 경영의 실천 - '그린하다' 브랜드 사업 매출의 10%를 환경보호, 환경재생 캠페인을 통해 사회와 지구에 환원 검증 기준 (예시) 산불재해 지역 복원사업 상하천 수질복원사업 지구 사막화 지역 복원사업 직원 채용 시 환경관련 이력에 가산점 부여 직원 인턴기간 중 한달간 환경단체로 파견업무 - 정책적 지원이 아닌 생산자,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직접 사업으로 진행 및 지원